전력기술지원
고객지원전력기술지원
기술지원 소개
전력연구원은 보유중인 인력, 시설, 장비 및 연구성과를 활용하여 국내 송배전·발전설비 뿐 아니라 해외 각국의 전력설비 관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지원을 수행함으로서 전력기술 주치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.
매년 한전, 발전사 및 민간사를 대상으로 1,000 여건의 기술지원을 수행하며, 특히 발전소 예방정비기간에 기술분야별 전문가를 동시에 투입하는 종합정밀진단 등 기술지원 대형화, 고부가가치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.
또한, 전력산업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민간사의 국내 발전설비와 해외 건설 사업 등에도 적극 지원하여 매년 민간사 대상 기술지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.
기술지원 분야
- 기계설비 진단 : 발전설비 대상 고장 원인규명 및 대책제시, 신뢰성 향상을 위한 수명예측, 소음진동 문제해결, 부품 손상해석, 연소해석 및 튜닝
- 전기설비 분석 : 발전기,변압기,고압전동기 등 발전소 주요 전기설비 건전성 평가, 고장분석 및 신뢰성 향상 신기술, 정비 노하우 현장 제공
- 플랜트 성능평가 : 전력설비 절연진단, 보호시스템 신뢰성평가, 성능시험 및 비파괴검사 수행
- 화학환경분석 : 보일러 화학세정, 설비 부식방지, 연료특성 평가, 변압기 절연유 분석
- 송배전설비 진단 : 국내외 송배전설비의 성능평가, 고장원인 분석, 내진 안전성 평가, 인증시험 및 구조물 안정성 분석
기술지원 절차
- STEP 01
사전협의
- 역무 범위, 예상 소요기간 등 요청자와 수행자 간 업무협의
- STEP 02
기술지원 접수
- 상세 역무 범위 및 완료 요청일을 포함한 기술지원 신청
- STEP 03
기술지원 수행
- 현장 조사, 시험ㆍ분석 등 세부 기술업무 수행
- STEP 04
지원결과 송부
- 기술업무 수행에 따른 보고서 등의 결과물 송부
- STEP 05
대금청구
- 기술지원 수행 시 소요된 인건비ㆍ직접비등 비용 청구
- STEP 06
대금지급 및 만족도 평가
- 기술지원 청구 대금 지급 및 기술지원 수행 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
담당자
- 담당자 : 연구전략실 R&D운영팀 방명환 선임
- 연락처 : 042-865-5146
- Fax : 042-865-5128